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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하이클로바X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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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하이퍼클로바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위 네이버 판 챗GPT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챗GPT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네이버, 카카오, LG 등의 IT 회사들이 AI 개발을 통하여 챗GPT와 유사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 그 중에서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에 대해서 다루어보겠습니다.

하이퍼클로바X

하이퍼클로바X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개방형 대화형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NLP)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와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이퍼클로바X는 기계 학습과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하며, 사용자의 질문에 대해 의미있는 답변을 생성하는 자연어 이해와 생성 모델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음성 기반 대화 시스템, 챗봇, 개인 비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를 개발하여 자사의 서비스에서 활용하고, 또한 개발자들에게도 API를 제공하여 다른 서비스나 앱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퍼클로바X의 진행상황

다가오는 24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하이퍼클로바X는 대규모언어모델 LLM으로서 앞으로 네이버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스커버리, 검색, 구매와 예약, 결제까지 네이버가 제공하는 전반적인 서비스에 모두 적용해서 네이버에 대한 사용을 더욱 강화해줄것입니다.
 
하이퍼클로바X는 다채로운 네이버의 기능과 데이터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필요한 때에 적절한 쓰임로 작용해 네이버의 가치를 더 높여줄 것입니다. 대부분의 한국인이라면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기에 챗gpt보다 더 유용한 쓰임으로 사용되며 그저 검색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구매, 예약, 결제까지 다채롭게 이용되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네이버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리뷰, 검색, 구매 등 취향을 포함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하이퍼클로바 X모델을 결합시켜 광범위한 데이터를 이용해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네이버 만의 유니크함을 더 강조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이 주요 수입원 중 하나인 네이버는 사용자의 관심사, 생애주기, 라이프스타일 등과 같은 여러가지 요인들을 융합하여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통해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고 모든 단계를 네이버라는 플랫폼 안에서 이용 가능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국내 AI 시장 뿐만아니라 세계적인 AI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기능으로서 하이퍼클로바X가 실제로 출시되고 나면 네이버 플랫폼에 어떻게 접목이 될지, 실질적엔 네이버 수익과 주식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AI 기능을 활용하여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나 정부와 기업등의 우려도 있지만 현재는 긍정적인 기대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고도의 기술력을 통해 한국어 학습량이 GPT-3의 6500배 이상이라고 알려진 하이퍼클로바X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특히 더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투자 누적 자본은 1조원 이상으로 네이버와 비교하여 매출이 3배 이상인 북미 회사보다 인건비, 연구개발, 투자장비 등에서 부족하지 않는 투자지용을 들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의 주요 IT기업인 네이버가 출시하는 하이퍼클로바X에 대핸 기대가 끊이지 않습니다. 네이버 페이와 네이버 쇼핑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입장에서 실제로 하이퍼클로바X가 네이버에 적용되었을 때 어떤 효과가 일어나는지 그리고 얼마나 유용한지 아주 궁금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IT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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